본문 바로가기
소중한여행/유럽

파리 2층 버스 아니고 2층 지하철

by 심심 풀이 과정 2023. 6. 29.
728x90
반응형

예전엔 영국의 2층 버스가 유일해서 신기했는데 이제 우리나라도 2층 버스가 도입되서 파리 런던 여행하면서 2층 버스는 새로울게 없었다.

그런데 2층인 지하철이라니!
처음봐서 신기했다.


파리 외곽에서 본 2층 지하철


파리 시내 지하철은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 이 지하철은 시외 전용이었나? 정확히는 모르겠다.

이 지하철을 보면서 바로 들었던 생각은 우리의 지옥철이다.

친구가 김포에 사는데 김포골드라인은 차량이 2량밖에 안되고 승강장이 2량에 맞게 지워져서 더 키울수도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

2량을 이것처럼 복층으로 하면 어떨까?
2층은 멀리가는 분들을 위해 좌석으로 하고 1층은 사람 많이 탈 수 있게 입석으로 한다면…

물론 2층 열차가 들어갈 수 있는 높이가 되야하고 이런 열차를 만드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한번 상상을 해보았다.

파리에서 지하철을 처음 타러 갔는데 갑자기 소매치기 조심하라는 안내방송이 한국어로 나왔다. 갑작기 들린 한국어가 재밌었지만 얼마나 심각하면 한국어로 방송을 해줄까 걱정이 되기도 했다.

파리 지하철은 고장도 잘 나는 것 같았다.
디즈니랜드를 가려고 지하철을 기다리는데 아무 방송도 없이 계속 열차가 안 오기도 했다. 베르사유 투어를 같이 했던 분도 열차가 고장나서 안온다고 난감해하기도 했다.

파리에서 열차로 여행하시는분은 만약의 사태에 잘 대비하셨으면 좋겧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