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겨진보물/영어공부

생활 속 영어 단어 정리 - 드리프트 뜻

by 심심 풀이 과정 2018. 7. 21.
728x90
반응형

물이 고여 있는 놀이터에 중학생들이 자전거를 타며 놀고 있었다.

한 아이가 자건거 바퀴가 물에 젖어야 드리프트가 잘 된다며 물이 있는 쪽으로 지나가길 반복했다.



드리프트?

가끔 드리프트란 용어를 들은 적은 있다.

산 정상에서 드리프트를 하면서 내려와보고 싶다는둥

새로산 rc카가 드리프트가 잘된다는둥



드리프트가 커브를 돈다는 뜻인가? 

드리프트의 정확한 뜻이 궁금해서 사전을 찾아보았다.

그런데 드리프트 drift 일까? 드래프트 draft 일까?



예상과 다르게 drift, draft에는 이런 뜻은 없었다

계속 찾다보니 운전과 관련된 용어에서 드리프트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드리프트는 미끄러지는 자동차를 컨트롤하는 기술이라고 한다.




영영 사전에서 drift는 a force that moves something along이다.

영한 사전에서는 떠다니다, 멀어지다, 이동하다, 표류 등등 많은 뜻이 있다.


drift가 사용되는 복합어나 숙어 중에 기억하고 싶은 단어들을 정리해 보면,

drift away from ~에서 떠내려가 버리다.

drift off the sea 바다로 떠내려 가다.

drift off track 길에서 벗어나다.

continental drift theory 대륙 이동설


그럼 발음이 비슷했던 draft 드래프트의 뜻은 무엇일까?

영영 사전에는 a document ordering the payment of money

영한 사전에는 초안, 입안, 징병, 드래프트, 기초등의 뜻이 있었다.


그 중 스포츠 용어인 드래프트로 많이 쓰였다.

여기서 드래프트는 신인 선수를 선발하는 방식을 말한다.


draft pick , draft choice 드래프트 지명, 드래프트 지명 선수

win the draft rights to~ ~의 지명권을 얻다.


draft beer 생맥주로도 사용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