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독서/아이

사춘기 여자 아이 책 추천

by 심심 풀이 과정 2022. 6. 22.
728x90
반응형

제목은 “사춘기라 그런 게 아니라 우울해서 그런 거예요. “이다.


사춘기 여자 아이가 읽으면 좋을 책이다.
남자 아이들도 해당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성인 여자인 내가 읽어도 도움이 되는 글이 많았다.

십대를 위한 책인데 내가 읽게된 계기는, 우연히 도서관에 갔다가 아래 내용을 펼쳐보게 되어서였다.


정말 나도 어렸을때는 사소한 말 하나에 상처받곤 했다.
인정하고 넘어가면 오히려 덜 상처가 된다는걸 이제야 깨우쳤는데 이런 책을 미리 알았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기 자신을 행동 능력으로 평가해서는 안되는 말엔 그 전 생각들을 반성하는 계기도 됐다. 그동안은 무언가를 이루워야 나를 설명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었던것 같다.


나도 인정욕구가 많았다. 하고 싶은 의지가 강한건줄 알았는데 인정과 칭찬이 부족해서였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친구와의 관계, 자신감, 삶에 대해 고민이 많은 초등 고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아이들이 읽으면 도움되는 내용이 많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