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독서/사람

조선왕조실톡 조선시대 가볍게 정리하기 좋은 책

by 심심 풀이 과정 2017. 9. 14.
728x90
반응형

​유명한 웹툰이라는데 난 최근에 알았다. 그리고 6권을 다 보았다.


조선왕조실록의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한다는 설정이다.

왕들과 신하, 백성들이 카카오톡으로 대화한다. 

웹툰과 다르게 책은 시대순으로 편집하고 해설을 덧붙였다.

그래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너무나 많았던 책이나 사극, 영화 인물들을 머리속으로 정리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기억이 안 나거나 몰랐던 새로운 인물과 사실들도 많이 알게 됐다. 

난 카카오톡 대화가 재치 넘치고 재미있었는데 톡을 잘 안 쓴다면 낯설 수도 있을 것 같다.

왜냐면 후에 나오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설정이 SNS를 안하는 나는 좀 낯설고 이해가 잘 안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역사 소설 만화라 생각하고 이해 안되는 건 넘어가며 가볍게 보기에 좋았다.


아이들에게도 좋을 것 같지만 한 가지 걱정되는 것은 이책을 이대로 다 믿어버릴까봐 걱정이다.

특히 카카오톡체, 임금이 이렇게 대화했다고 생각해버리면 큰일이다.

역사와 소설을 구분할 수 있는 나이의 아이들, 중고등학교 아이들이라면 추천한다.

재밌게 국사 공부하는데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왕들의 특징도 잘 표현돼서 태정태세문단세를 외우지 않아도 조선왕들을 암기하기 좋을 것 같다.

굵직굵직한 사건들도 다 언급되고 이면에 있었던 이유들도 여러 각도로 설명해 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