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독서/사람

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 책 리뷰, 1 2차 세계대전, 태평양 전쟁 영화 정리

by 심심 풀이 과정 2022. 10. 24.
728x90
반응형


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를 읽었다.
최근에 읽은 역사책 중에 가장 알기 쉽게 잘 쓰여진 책이었다.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을 어찌 알고 설명해 주셨는지 신기할 정도였다.
예를 들어 1차 세계대전 부분, 다른 역사책을 여러 권 읽었어도 1차 세계 대전 부분은 확실히 정리가 잘 안됐다.
독일 통일, 비스마르크, 그런데 어떻게 끝나던가? 빚을 많이 져서 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것 같긴한데…

나만 이런 건 아닌듯 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에서 명쾌하게 설명해 주셨다.


1차 대전이 존재감이 없었던 이유는 뚜렷하고 명확한 나쁜 적이 없었던 것이었다.

썬킴의 거침없는 세계사를 읽으면서 아 그렇구나, 아 그렇구나 하며 고개를 계속 끄덕이게 됐고 궁금했던 역사 전후 사건과 배경들을 잘 정리해주셔서 깊이 있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도 소개해주었다.
책을 읽고 차근차근 영화를 보는 중인데 맥락을 알고 영화를 보니 영화 속 배경을 훨씬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중 고등학교 세계사 공부하는 아이들이 읽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강력 추천하고 싶다.

또한 다른 시대에 대한 책도 더 나왔으면 좋겠다.

참고로 책에 나온 영화들을 시간순 사건순으로 정리해보았다.


1917
유일한 1차 세계대전 영화

덩케르크
2차 세계대전 초반 독일군이 북쪽 벨기에 국경까지 밀고들어와 영국군과 프랑스군이 포위되는 상황

다키스트 아워
책에 나온 영화는 아니다
처칠에 대한 영화로 얼마전에 봤는데 덩케르크 철수 작전이 나왔었다. 책을 보고나니 그 영화도 더 잘 이해가 됐다.

애너미 앳 더 게이트
소련 스탈린그라드에서 벌인 전투

지상 최대의 작전, 라이언 일병 구하기
노르망디 상륙작전

작전명 발키리
히틀러 암살 계획


일본 근대화, 태평양 전쟁 영화

라스트사무라이
진주만
미드웨이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헥소고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