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활동/블로그

티스토리 스킨 카테고리 수정

by 심심 풀이 과정 2017. 2. 5.
728x90
반응형

웹디자인을 전혀 모르면서 내 마음대로 티스토리를 하기는 참 어렵군요. 그동안 쉽게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스킨을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내 마음에 더 드는 스킨을 딱 찾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았지만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수정해 보기로 했어요. 전문가들에게는 코드를 바로 수정하면 쉽게 바꿀 수 있었겠지만 전 몇 시간이 걸쳐 해당 내용을 찾고 복사해서 겨우 바꿨네요.

지금의 스킨의 문제는 카테고리의 하위 부분이 사진처럼 되요. 전 계속 보기 싫더라구요.

그래서 우선 카테고리만 바꾸는 걸 목표로 삼았죠.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에 스킨으로 들어가서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가 있는 스킨을 먼저 찾고 임시로 적용했어요. 

그리고 그 스킨의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서 ctrl F를 눌러 s_sidebar_element를 검색하고 코드를 찾았어요.

아래가 내가 원하는 코드예요. 이걸 찾아서 복사해 뒀어요.

그리고 다시 원래의 스킨을 적용한 뒤 똑같이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서 아래 기존의 코드를 찾았어요. 이걸 없애고 위에 복사해 둔 코드를 붙였죠.

코드를 바꾸고 저장했더니 아래와 같은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가 만들어졌어요.


카테고리도 하얀 박스안에 넣고 싶었는데 잘 안되서 우선 이걸로 만족하고 다음엔 좀 더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혹시라도 복사하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그림 파일 말고 코드를 바로 적어 놓을게요.

<s_sidebar_element>

<!-- 카테고리 모듈 -->

<div class="box_sidebar wrap_categorybox">

<h3 class="tit_category">CATEGORY</h3>

</div>

</s_sidebar_element>



728x90
반응형

댓글